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도움되는 정보

토스 카드혜택 간편결제 카드 모두 비교하기

by 키작은 오리 2019. 5. 24.

안녕하세요. 혹시 실적을 채우는 걱정 없이 신용카드처럼 혜택이 많은 카드를 찾고 있으신가요?

 

요즘 간편결제 서비스에서 발행하는 카드들이 많은데요. 그 중 유명한 토스 플레이트 카드에 대해서 살펴볼까합니다. 또한 비교를 위하여 '카카오프렌즈 체크카드', '네이버페이 체크카드'도 뒤따라서 포스팅할 예정이니 비교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혜택이 좋은 카드로 입소문 난 카드들이 어떤 점이 좋은 지 많은 카드들 중에서 나에게 맞는 카드는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토스 플레이트 카드 - 10% 캐시백 (33%의 확률)

출처: 토스 공식 블로그

<사용처>

토스 플레이트 카드는 연회비 없는 카드입니다. 연회비는 신용카드에 높은 혜택들을 사용하기 위해서 연간 사용비용으로 내는 금액인데요. 토스는 연회비를 내지 않으니 체크카드의 한 종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토스 카드는 ATM 출금수수료도 무제한 무료입니다. 롯데/ 효성/ 한국 전자금융 ATM에서 무제한 무료로 이용 가능한데요. 일반 편의점에는 앞서말한 회사의 ATM이니 편이점에서는 거의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혹시 모르니 ATM서비스 이용시 회사명를 꼭 살펴보시고 이용해주세요!

 

토스 카드의 가장 큰 장점은 캐시백입니다. 33%의 확률로 사용금액의 10%를 돌려준다고 하니 정말 큰 서비스이지 않은가요?  최대 20만 원까지 한도이기 때문에 계산을 해보면 200만 원 결제 시, 20만 원을 돌려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200만원까지 사용할 일은 크게 없지만 가끔 정말 큰돈을 사용해야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카드가 될 것 같습니다.

 

토스 카드는 카드에 관련된 기능을 모두 토스 앱으로 제어 가능합니다. 기존에 은행에서 발급한 카드를 분실하거나 문제가 발생하면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지만 우리를 맞이하는 것은 대화가 통화지 않은 ARS서비스인데요. 마음은 급한데 전화내용을 듣고, 버튼을 누르는 작업이 번거롭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토스플레이트카드는 앱에서 분실신고, 이용정지 같은 중요한 서비스를 제어할 수 있어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토스플레이트카드는 아쉽게도 국내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해외 결제할 때는 사용할 수 없으니 결제 시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카드의 발급은 만 17세이상 부터 발급하며, 발급 수수료가 없습니다. 요즘 간편결제서비스 카드들은 연회비도 없고 발급 수수료도 없이 나와서 일반적으로 은행에서 발급하는 카드보다 큰  메리트가 있습니다.

 

이용한도는 청소년 일 30만 원, 100만 원 성인 200만 원 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타 기능으로 잔돈 저축기능이 있는데요. 이 기능은 토스 카드로 결제 시 천 원 미만의 잔돈은 자동 저축 계좌에 저축이 되어 한 곳에 모아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토스플레이트카드는 토스 머니로 결제하는 시스템으로 토스머니의 잔액이 결제 금액보다 적을 경우 결제를 할 수 없습니다. 처음에는 토스 머니를 충분히 충전하기를 토스에서 권장하는데요. 하지만 매번 토스머니를 충전하는 것은 너무 번거로운데요. 이런 경우를 토스어플에서 이럴 경우를 대비하여 자동 충전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본인이 설정해둔 조건대로 일정한 금액이 토스 머니로 자동 충전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약>

이 카드의 가장 큰 메리트는 10%의 캐시백인 것 같습니다. 이 카드는 메인으로 사용하시지 마시고, 부가카드로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평소에는 사용하시는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사용하여 실적을 챙기면서 일정하게 혜택을 받으시고  어쩌다가 큰 돈을 사용하게 되었을 때 토스카드를 사용하여 캐시백을 받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너무 적은 돈을 결제하면 캐시백해도 되돌아 오는 돈이 크지 않으니, 어느정도 지출을 하실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공감 눌러주세요! 

댓글